본문 바로가기

IT정보

디스코드 오버레이 설정방법

안녕하세요. 정보의중심입니다. 디스코드 오버레이 설정방법에 대한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. 배틀그라운드, 롤과 같은 게임 시 음성채팅 프로그램은 필수로 사용들 하십니다. 그 중에서 디스코드는 편리하고 깔끔한 음질로 많이 찾고 계신데요. 게임 속 화면에 디스코드를 오버레이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. 알트 텝을 이용하여 디스코드를 한 번씩 사용하는 것보다 훨씬 간단하게 한 화면에서 관리 하실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.


어떤게임을 하시던 디스코드가 감지 할 수 있는 게임이라면 모두 오버레이 가능하며 간단한 설정만 하시면 되겠습니다.


 함께보면 좋은 글

 

▶디스코드 다운로드 링크 정보




두 가지 설정만 하시면 되는데요 굉장히 간단하니 포스팅 내용을 보시고 천천히 따라하시기 바랍니다.

우선 디스코드 프로그램을 실행시킨 후, 좌측 하단에 보이는 톱니바퀴모양의 버튼을 누르시면 디스코드 사용자 설정 및 앱설정 메뉴로 이동하게 됩니다.



 1. 오버레이 설정


디스코드의 설정 창으로 들어가셨으면 좌측에 오버레이 메뉴를 클릭합니다. 오버레이 활성화를 할건데요, 게임 내에서 오버레이 표시 설정을 활성화 한 후, 오버레이 잠금 전환에 본인이 원하는 단축키를 지정합니다. 저는 F10으로 지정했습니다. 어떤 게임을 플레이 하느냐에 따라 다르겠지만 플레이 하시는데에 지장이 없는 단축키로 지정하시기 바랍니다. 이곳에서 아바타 크기, 사용자 이름 등 오버레이시 나타나는 간단한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. 여기에서 아바타란 디스코드 사용자 아이콘을 말합니다.


 

 

 



 2. 게임 설정

두번째로 좌측의 게임 메뉴를 선택합니다. 이 설정은 어떤 게임에서 오버레이 설정을 할 것인지 선택할 수 있는 설정창 입니다.

기본적으로 디스코드 프로그램 자체적으로 내 컴퓨터에 설치되어있는 게임들을 감지하며, 최근 플레이했던 시간 까지 알려주고 있습니다. 각 게임마다 따로 오버레이 설정이 가능하며 원하는 게임의 우측 버튼을 클릭하여 'OVERLAY : ON' 으로 변경 해 줍니다.

위의 사진은 현재 롤을 플레이 중이라서 상단에 현재 게임 중이라고 나타나게 되네요.




설정 완료가 되어 게임화면 속에 디스코드가 오버레이 되고 있는 모습입니다. 상대방이 말 하면 밝게 빛나게 되며, 현재 접속하고 있는 디스코드 채팅방 상황을 게임 속에서 한 눈에 보실 수 있습니다.


 

 

 



디스코드 오버레이 설정창에서 지정했던 단축키 버튼을 누르면 투명했던 디스코드의 오버레이가 활성화되며 디스코드 내의 모든 채널 정보를 바로 확인 가능합니다. 이 상태에서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오버레이 위치를 이동할 수 있으니 게임에 방해가 안되는 곳에 위치시키면 될 것 같습니다.


이상으로 디스코드 오버레이 설정 방법을 자세히 알아봤습니다.